2014년 2월 7일 금요일

레고 테크닉 레고 8043 건설기계 굴삭기 포크레인 (LEGO 8043 Motorized Excavator)

레고 테크닉 레고 8043 건설기계 굴삭기 포크레인 (LEGO 8043 Motorized Excavator) 

대형 건설공사 현장에서 꼭 볼 수 있는 건설기계 "굴삭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크레인"이라고도 합니다.)

굴삭기의 주요 작업으로,
1) 토목, 건축, 건설 현장에서 땅을 파는 "굴삭작업"
2) 토사(흙과 모래)를 운반하는 "적재작업"
3) 건물을 해체(건물을 부수는 것)하는 "파쇄작업"
4) 지면을 정리정돈하는 "정지작업" 등이 있습니다.

굴삭기의 구성은 이동 역할을 하는 주행체(타이어식 바퀴 또는 무한궤도-탱크의 바퀴 형식)와 주행체에 탑재되어 360도 회전하는 상부와 작업 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굴삭기는 왠지 모르게 강한 느낌이 듭니다. ^ ^
(거칠고 남자다운 그런 느낌! ㅎㅎ)


하지만, 가끔은 가까운 주변의 작은 공사에서 작고 귀여운 미니-굴삭기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 ^

레고 테크닉에도 아주 멋진 굴삭기가 있습니다. ^ ^







레고 굴삭기도 실제 굴사기 못지않게 작업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있습니다." 입니다. ㅋㅋ

레고 창작 레고 머그컵 (하나 갖고 싶다. ^ ^) ( LEGO Custom LEGO Mug Cup )

레고 창작 레고 머그컵 (하나 갖고 싶다. ^ ^)

레고 머그컵이라면 이런거죠. ^ ^





레고 미니피규어 손에 꼭 맞는 작고 귀여운 머그컵.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따뜻한 커피 한잔이 생각납니다. ^ ^

(오늘 입춘인데, 날씨는 영하랍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레고 머그컵으로 커피를 마시고 싶어집니다. 그리고 장식도 겸할 수 있다면 좋겠죠. ^ ^




레고 정품은 아니지만 레고 스타일의 머그컵입니다. ^ ^
(물론, 블럭들은 레고 정품입니다. ㅎㅎ)






레고를 메인으로 응용해서 다양한 창작이 가능하네요. 이것이 진정한 창조경제? 입니다. ㅎㅎ

2014년 2월 5일 수요일

레고 창작 레고 만드는 실제 공장과 플라스틱 사출기계 (대량생산엔 꼭 필요한 산업기계)

레고 창작 레고 만드는 실제 공장과 플라스틱 사출기계 (대량생산엔 꼭 필요한 산업기계)

레고의 주원료는 "플라스틱"입니다.

플라스틱은 합성수지 파우더이며, 롯데케이칼 또는 LG화학 등에서 주로 생산합니다.
(플라스틱의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건 알고 계시죠? ^ ^ 우리 일상 생활속에서 TV, 컴퓨터, 냉장고, 자동차 등등 너무너무 많습니다. ㅎㅎ)

레고 또한 플라스틱(ABS 수지) 합성수지로 만들어졌지요.

합성수지와 사출기계(사출기) 그리고 금형(형틀 - 레고 모양의 형틀)으로 레고의 작은 조각 하나하나를 찍어냅니다.
(붕어빵 찍어내 듯, 레고 조작을 찍어냅니다. ^ ^)

플라스틱 합성수지가 사출기계로 들어가 녹여지고, 녹은 수지가 레고 모양 금형의 틈으로 쏴지면서 레고의 작은 조각들이 만들어집니다. ^ ^







저렇게 대량생산되는 레고인데, 왜 이렇게 가격은 착하지 못한건지요. OTL






레고가, 레고 만드는 사출기계도 레고로 만들었네요. ㅋㅋ 





분명 한정판으로 레고 직원에게만 줬거나 했겠죠.
(아~ 부럽다.)

참 특이한 게, 직원전용의 레고 한정판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레고의 독특한 문화인거죠.

(하지만, 구입할 순 있지요. 이런 한정판이 돌고 돌아 시장으로 나온다는 사실! ^ ^) 

2014년 2월 4일 화요일

레고 창작 레고 창작 기동전사 건담 그리고 우주전쟁 로봇 ( LEGO Custom LEGO Gundam Robot )

레고 창작 레고 창작 기동전사 건담 그리고 우주전쟁 로봇 ( LEGO Custom LEGO Gundam Robot )

년전 극장에서 처음 본 "기동전사 건담"을 기억합니다.

우주에 대한 생각과 관심은 단 1%도 없었지만, 건담이란 로봇은 꼭 가지고 싶고, 꼭 한번 타 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로봇에 대한 개념조차 없을 때였는데... ^ ^ 지금은 달 탐사니 화성 탐사니 그리고 우주전쟁 소재의 영화를 접하면서,

공상과학이 아닌 "현실과학"이 되었습니다.




건담 이후, 수 많은 우주전쟁 및 로봇 전쟁 소재의 애니와 영화가 나왔습니다.
(제겐 건담이 기준이 될 수 밖엔 없네요.)

사실 건담 보다 더 오래된 건, 레고라는 것입니다. ^ ^
















요즘 주목받고 있는 "사물인터넷"이란 개념에서 볼 때,

인간이 가장 원하는 주체는 아바타 즉, 로봇이란 것이고 곧 수년내에 건담처럼 로봇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학기술 놀라운 발전이 곧, 눈 앞에서 펼쳐지겠네요. ^ ^ 또한, 레고도 거기 있을테죠. ^ ^

레고 창작 레고 창작 니모를 찾아서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도록 응원합시다) ( LEGO Custom Finding Nemo )

레고 창작 레고 창작 니모를 찾아서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도록 응원합시다) ( LEGO Custom Finding Nemo )

레고 창작 레고 창작 니모를 찾아서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도록 응원합시다)

아기 물고기 "니모"가 납치됐다!!!

니모를 찾기 위한 아빠의 좌우충돌 오션~어드벤처 애니, "니모를 찾아서" ("Finding Nemo")

늘 호기심 많은 건, 아이들입니다. ^ ^ 하지만 호기심 없이는 그 어떤 결과도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월트 디즈니 아저씨를 존경합니다. 그 마음씨와 그 상상력을요. ^ ^




" Keep moving forward. Doing new things, because we're curious. "

월트 디즈니 (Walt Disney) 아저씨가 남긴 어록이죠.

" 앞을 향해 나아가자. 우리가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은, 호기심이 많기 때문입니다. "

(우리 아이들의 엉뚱한 호기심을 너무 혼내면 안되겠죠. ㅎㅎ)

니모를 찾아서란 영화는 호기심과 모험, 가족애 그리고 동료애를 그린 감동+감성 영화입니다.

디즈니의 영화인거죠. ㅎㅎ




니모를 수족관에서 찾아봅시다. 찾으셨나요? ^ ^




니모를 레고로 만난다면,




정말 귀엽고 디테일하게 표현했죠. ^ ^

월트 디즈니 아저씨의 "호기심"에 대한 열정에서 보듯,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도록 늘 응원해야 합니다. ^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